3. Job을 얻기위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430

목적 및 배경

◦저학년때 학교에서 주관하는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어도 아직 전공지식이 부족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전학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취업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 내용

1.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 기준

▶저학년 프로그램: 한국사, 컴활 등 자격증을 함께 준비하도록 스터디를 구성하게한다. 이를 통해 필요한 역량을 키우고 향후 진로에 대한 단단한 기반을 다진다.

▶고학년 프로그램: 비슷한 직종이나 직장을 희망하는 학생들끼리 스터디를 구성하게 한다. 이를 통해 심층적인 전문 지식과 직무에 필요한 능력을 키워나갈 수 있다.

2. 프로그램 참가 및 팀 구성

▶신청 양식: 참가자는 학년을 표기하며, 저학년은 취득하고자 하는 자격증을 선택하고, 고학년은 희망하는 직무 종류와 회사를 작성한다.

▶팀 구성: 작성된 회사와 자격증에 따라 한 팀당 2~6인으로 구성한다.

3. 스터디 활동 및 평가:

▶활동 보고서 작성: 팀별로 주별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주 1회 2시간 이상의 활동을 진행한다. 이때 사진을 포함한 활동보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한다.

▶성과보고회: 학기를 마무리할 때 성과보고회를 개최하여 우수 팀들에게 장려금과 마일리지를 수여하여 학습 동기부여를 높인다.

기대효과

◦취업 준비와 자격증 취득에 경험이 없는 사람들에 있어서는 갈피를 잡을 기회가 될 것이며 유경험자들에게는 제대로 준비할 기회가 될 것이다.

◦같은 목표를 가진 학우들과의 스터디를 통해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의 의지를 북돋아 줄 것이다.

◦스터디 종료 후에도 계속 만나는 소중한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핵심역량 연관성

◦자기설계역량 30% 시민역량 40% 융합역량 30%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