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엔지니어링 아트 스튜디오(Engineering Art Studio)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2

목적 및 배경

◦과학·공학적 이론과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지식의 한계를 넘어서, 창의적이고 구조화된 개인 창작물을 제작

프로그램 내용

◦Adobe Photoshop을 통한 이미지 조작 및 편집기술을 학습과 Adobe Illustrator를 통한 백터 기반의 그래픽 디자인 작업을 학습하여 디지털 창작물 제작을 위한 기본적인 능력 습득한다.

◦과학적 지식을 수집하고 인공지능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을 이용한 문제 해결 등의 활동을 통하여 인공지능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아트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

◦과학적 데이터를 분석한 뒤 이를 학습한 Adobe Photoshop과 Adobe Illustrator를 이용하여 시각적으로 표현한 디지털 아트를 만들어 과학과 예술을 통합한 창작활동인 지식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활동한다.

기대효과

◦전공에서 학습한 이론을 시각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체계적인 지식 구조를 설계하고 창작활동을 통한 창의력 증진

◦인공지능을 이용한 활동으로 인공지능과의 친화력을 높여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도를 높이며 변화하는 지식 구조에 대한 적응력 높이기

핵심역량 연관성

◦융합역량 40%, 컴퓨팅사고역량 20%, 문화예술역량 30%, 자기설계역량 10%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