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가상의 놀이터: 전남대학교 가상현실 디자인 탐험"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7

목적 및 배경

◦VR을 활용한 비교과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혁신적이고 체험 중심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심층적인 이해와 창의적인 사고 능력을 제고하는 것입니다.

◦현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창의성과 혁신적인 기술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미래 지식사회에서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로그램 내용

학생들에게 독특하고 혁신적인 가상 경험을 제공하여 가상현실(VR)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참가자들은 개성 넘치는 가상현실 세계에서 전남대학교의 캠퍼스를 직접 탐험하며, 건물과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풍경을 가상으로 둘러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가상 공간을 직접 꾸미는 활동에 참여하여 창의성을 높이고 자신만의 가상 세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서로의 가상현실에 참여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문적인 교류뿐만 아니라 공동체 의식을 형성하고 강화하는 과정을 지원합니다. 가상현실을 통해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얻으면서, 참가자들은 전남대학교의 다양한 매력과 함께 가상현실의 잠재력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게 될 것입니다

기대효과

참가자들에게 실제로 방문하는 것과 유사한 현장 경험을 제공하여 캠퍼스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도모하며, 가상현실 속에서의 창의적 활동과 상호작용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증진하는 효과를 기대합니다.

핵심역량 연관성

융합역량 30%, 문제발견해결역량 30%, 자기설계역량 20%, 공동체 시민역량 20%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