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GG (Good Game)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09

목적 및 배경

◦대한민국은 자타공인 e스포츠 강국이다. 2003년 스타크래프트 프로 리그 개막 이래 게임은 스포츠가 되었다. 최근 2023년 항저우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부문에서 금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그럼에도 여전히 게임은 오락으로서만 인식되어 스포츠로서의 규칙이나 매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것이 실정이다. 따라서 e스포츠 교양과목 개설을 통해 e스포츠에 대한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직접 경험해보는 기회를 갖도록 한다.

프로그램 내용

◦e스포츠 개론

:역사, 산업분야, 진출분야 등 e스포츠의 전반적인 기초지식을 습득한다.

◦e스포츠 윤리

:디지털 온라인 문화, 직업과 소양, 스포츠맨십, e스포츠 관련 규정과 법 등 올바른 e스포츠 윤리를 함양한다.

◦e스포츠 종목에 대한 이해

: RTS(Real Time Simulation,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 FPS(First Person Shooter), Racing, Sports, Action 등 e스포츠 종목을 배우고 경기규칙을 습득한다.

◦e스포츠 종목 실습

:글로벌 인기 e스포츠 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 오버워치, 발로란트 등 전문 지식과 실력을 겸비한 강사를 통해 직접 게임을 체험해보며 실전 경기 역량을 배양한다.

기대효과

◦e스포츠 게임에 대한 이해와 구조, 진행 방식을 가르치는 것을 넘어 원활한 소통방법과 e스포츠의 기본 소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e스포츠 다양한 분야로의 진출 가능성을 연다.

핵심역량 연관성

◦융합역량 30%, 놀이역량 40%, 시민역량 30%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