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다양성을 담은 제작 프로젝트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72

목적 및 배경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함양

◦대학교의 부지가 넓고, 단과대학 간 소통의 창구가 부족

프로그램 내용

◦캠퍼스 제한 없이 4개 이상의 단과대 학생으로 4인 이상 6인 이하의 팀을 구성한다. 단, 팀별 지원보다 개인별 지원을 통해 더욱 높은 다양성을 유도하도록 한다.

◦‘전남대’ ,‘광주’를 소개하는 홍보물이나 지도를 제작한다. 주제는 팀별로 자유롭게 선정한다.

예시: ‘걷기 좋은 전남대학교 산책 코스 안내도’,
‘휠체어 타고 갈 수 있는 배리어프리 광주 관광지도’

◦결과물을 정보마루, 인터넷에 게시하고, 적합한 주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기대효과

◦다양한 배경과 전공의 학생으로 구성하여 타 단과대와의 소통을 유도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 함양

◦팀으로 창의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공동체 역량 증진

핵심역량 연관성

◦시민역량 50%, 컴퓨팅사고역량 30%, 융합역량 20%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