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 다양성을 담은 제작 프로젝트
목적 및 배경 | ◦다양한 관점과 지식을 통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함양 ◦대학교의 부지가 넓고, 단과대학 간 소통의 창구가 부족 |
프로그램 내용 | ◦캠퍼스 제한 없이 4개 이상의 단과대 학생으로 4인 이상 6인 이하의 팀을 구성한다. 단, 팀별 지원보다 개인별 지원을 통해 더욱 높은 다양성을 유도하도록 한다. ◦‘전남대’ ,‘광주’를 소개하는 홍보물이나 지도를 제작한다. 주제는 팀별로 자유롭게 선정한다. 예시: ‘걷기 좋은 전남대학교 산책 코스 안내도’, ◦결과물을 정보마루, 인터넷에 게시하고, 적합한 주제를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표현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
기대효과 | ◦다양한 배경과 전공의 학생으로 구성하여 타 단과대와의 소통을 유도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태도 함양 ◦팀으로 창의적인 주제를 선정하고, 논리적이고 체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공동체 역량 증진 |
핵심역량 연관성 | ◦시민역량 50%, 컴퓨팅사고역량 30%, 융합역량 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