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융복합 문제해결 능력향상 프로젝트
목적 및 배경 | ◦사회는 인문과 공학의 융합을 요구하고 있음 ◦ 인문과 공학이 만나 문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해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에 의의를 두고 있음 |
프로그램 내용 | ◦ 인문과 공학인 학생을 3명씩 묶어 최대6명이 1팀으로 활동 ◦ 주제는 협의해서 진행하되, 다양한 것이 주제가 될 수 있음 ◦ 1달에 한번씩 팀활동보고서 제출 및 팀원 평가 보고서 제출 ◦ 기말고사 기간에 프로젝트 결과보고회 진행 ◦ 평가는 팀활동보고서와 팀원평가보고서, 결과물을 가지고 진행 (Success, UnSuccess로 평가) |
기대효과 | ◦ 사회에서 요구하는 융복합형 인재로 양성가능. ◦ 프로젝트를 통해 문제도출 및 해결능력, 협업능력이 향상될 수 있음 |
핵심역량 연관성 | ◦융합역량 50%, 문제발견해결역량 15%, 인문역량 5%, 문화예술역량 5%, 놀이역량 5%, 자기설계역량 5%, 글로컬역량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