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컬처 링크(Culture Link)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112

목적 및 배경

◦자신의 전공을 포함해 다양한 문화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자신이 모르던 부분 을 알아가며 타인의 의견 수용해 새로운 생각을 창출해 내 는 기회가 부족하다고 느꼈습니다. 학점이 아닌 오로지 자 발적인 선택과 자신이 사랑하고 좋아하는 문화에 교집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끼리 문화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고 싶습니다.

◦학과 수업을 들으며 쌓은 전문 지식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문화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며 새로운 가치와 다양한 시각화를 통해 참여 학생들이 긍정적인 효과를 얻어 갈 수 있는 활동을 만들고 싶습니다.

프로그램 내용

◦특정 문화 혹은 분야가 다르더라도 효율적으로 참여 학생간 정보 공유시 서로의 흥미를 자극하고 활동 간에 긍정적인 효 과를 만들어 낼수 있다고 판단된다면 팀원을 구성하여 활동 을 진행합니다.

◦정기적으로 일주일에 한번 팀원들과 대면/비대면으로 만나 자 신이 좋아하는 문화에 대해 팀원과 공유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수집한 물건을 팀원들에게 소개 하며 정보 공유를 하거나 자신이 경험한 문화활동에 대해 말하면서 자신만의 정보를 팀원들과 공유하는 등 다양한 활동 을 진행합니다. 서로 공유한 정보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공 유하고 타인의 주장에 자신의 생각이 상반되더라도 솔직하게 말하면 자신의 좋아하고 탐험하는 문화를 한정된 시각이 아닌 열린 시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팀원들끼리 자 신들의 전문 지식을 활용해 프로그램동안 1개 이상의 창작물 을 만드는 활동을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지원비로 교외에서 활동을 진행할 수 있고, 다양한 문화체험을 팀원들과 함께 하며 활동을 진행하고 각 주차 활동마다 어떠한 결과물이 나왔는지 기록하고 보고합니다. 팀 원들간에 어떤 정보를 공유하고 각자가 느낀 점을 각 주차 보 고서에 기록하며 활동을 진행할수록 자신들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기대효과

◦위에 소개했다시피 특정문화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서로의 관점을 공유하고 다양한 정보를 말하면서 자신이 모르던 새 로운 정보를 접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문화를 보게 된다 면 장래에 있어 긍정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서로 공유한 정보에 대한 각자만의 생각을 공유하고 타인의 주장에 자신의 생각이 상반되더라도 솔직하게 말하게 된다면 자신의 좋아하고 탐험하는 문화를 한정된 시각이 아닌 열 린 시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핵심역량 연관성

◦융합역량 30%, 문제발견해결역량 15%, 문화예술역량 40%, 놀이역량 15%


※ 추천 버튼 재클릭 시 추천이 취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