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사고의 확장과 어플리케이션 제작 첫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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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 및 배경

◦ 4차 산업 혁명 시대에서 중요시 되는 융합형 인재 성장 목적

◦ 현재 많은 대학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형식으로, 어플 제작 교육이 하나의 단계가 아닌 어플리케이션 제작 목적으로 교육을 하고 있어 해당 프로그램의 필요성이 보임

프로그램 내용

◦ Design Thinking 방식으로 일상의 불편함을 발견하는 힘을 키우고, 하나의 불편함이라도 다양하게 해결책을 알아 볼 수 있음을 교육

◦ 어플리케이션의 제작 과정 교육과 함께 실습을 통하여, 이론적 교육 과 실습을 동시에 진행

◦ Design Thinking 방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은 큰 돈을 사용하여 어려운 기술을 이용해 해결하는 것만 있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중심으로 다가가서 해결하는 법도 있다는 것을 어플 교육 전에 진행한다면 보다 사고하는 방식이 넓어지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기대효과

◦ 다각적 방식의 사고력 증진과 IT 역량을 동시에 발전 가능해 융합형 인재 성장에 큰 도움을 줌.

◦ Team-based Learning 형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므로, 협동력 향상 및 문제해결의 힘을 키울 수 있음.

핵심역량 연관성

융합역량20% 문제발견해결역량20% 인문역량30% 자기설계역량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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